중동호흡기증후군(메르스)가 진정국면으로 접어들면서 남원시가 위축된 지역경제 활성화에 공무원이 앞장설 것을 결의했다.

이환주 시장은 “메르스 여파로 소비가 위축되면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관내 음식점, 전통시장 상인들의 어려움을 극복하는데 공무원들이 솔선수범하여 지역경제 활성화에 적극 노력하자“고 당부했다.

남원시는 이를 실천하기 위해 7월부터 매월 첫째, 셋째 금요일에 구내식당 휴무제를 실시하기로 했다. 공무원들이 지역 식당에서 점심식사를 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다.

남원시는 또 서민들의 생활터전인 전통시장 상인들의 어려움이 가중됨에 따라 정부의 ‘메르스 관련 대응 방안’의 일환으로 9월 25일까지 전통시장 온누리상품권 10% 특별 할인판매를 실시한다.

관내 주요기관, 단체, 기업체에 전통시장 장보기 및 온누리상품권 구매 협조 서한문을 발송하고, 부서별로 전통시장 장보는 날을 솔선해서 운영하기로 했다. 중단됐던 국악 상설공연도 정상화했다.

시민과 관광객들의 호평속에 진행되고 있는 ‘광한루연가Ⅲ 열녀춘향’와 ‘광한루의 밤풍경’ 공연을 지난달 26일 재개했다. 상설공연 재개는 관광객들의 발길을 유도해 정상적 소비, 관광, 문화활동을 촉진함으로써 지역경제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