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4대 종단이 함께하는 ‘2015년 세계종교문화축제’가 오는 15일부터 18일까지 나흘간 전주와 김제, 익산 일원에서 열린다.

이번 축제는 ‘함께 갈 동행(同行), 함께 할 동행(同幸)’을 주제로 펼쳐지며, 15개국의 외국 대사와 직원, 가족들이 참석한다.

올해는 종교문화(음식·음악·영화 등)와 종교열린마당 등 4대 종단별로 특색있는 프로그램이 펼쳐진다.

축제 첫날에는 개막순례 첫걸음(귀신사, 수류성당 등 →금산사)시작으로 금산사 광장에서 법고와 승무·종교퍼포먼스·성악가 박인수와 가수 송창식의 축하공연이 열린다.

16일에는 종교명상(금산사)과 종교역사, 종교영화(원불교, 불교)가 17일은 종교음식(한국전통문화마당)과 종교토크(중부비전센터), 종교영화, 대산종산뮤직스토리(원불교 전주교당) 등으로 꾸며진다.

폐막식이 열리는 18일에는 청소년 거리행진(전주 다가공원~전주전통문화관) 등이 열린다.

특히 금산사에서 이뤄지는 명상은 마음을 길어 올리는 명상소개와 갈등을 풀어내는 치유의 시간이 될 것이다.

이지성 전북도 문화체육관광국장은 “세계종교문화축제는 단순한 축제와 향연의 자리를 넘어 종교간 상생과 화합의미를 주는 축제로 자리매김할 것”이라며 “세계에서 유일하게 4대 종단이 함께하는 축제인 만큼 세계적으로 손색이 없는 행사로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김대연기자·red@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