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지방중소기업청(청장 정원탁)은 중소기업 컨설팅 지원사업 관리와 컨설팅 종합 정보를 포함한 '중소기업 컨설팅 플랫폼' 서비스를 26일부터 제공한다.

그 동안 신청, 평가 등 사업 관리만 하던 기능에 더해 컨설팅 관련 종합 정보 제공 등 시스템을 확대 개편, 정부와 지자체에서 시행하는 중소기업 컨설팅 관련 사업, 컨설팅 대학원 및 전문자료 등 컨설팅 종합 정보를 한 곳에서 쉽게 확인 가능하도록 했다.

정부 3.0에 맞춰 '중소기업 컨설팅 플랫폼'에서 제공하는 주요 정보로는 우선, 중소기업 컨설팅 지원사업 신청, 평가 등 관리기능을 수요자가 알기 쉽게 메뉴를 단순화하고 각 기능에 대한 매뉴얼을 추가했다.

또 정부·지자체에서 시행하는 컨설팅 사업 정보를 중소기업이 알기 쉽게 창업·벤처, 판로·수출 등 분야별로 구성하고, 적기에 사업을 신청할 수 있도록 캘린더 형태로 사업 정보를 제공한다.

아울러 컨설팅 전문인력 양성 및 연구개발 기반 강화를 위해 컨설팅 대학원의 교육과정 등 학사일정과 대학원에서 개발한 교재, 방법론, 산업조사, 논문 등 전문자료 및 세미나, 학회 등 행사 정보를 제공한다.

이와함께 컨설팅 관련 협회에서 시행하는 컨설턴트 전문교육과정, 컨설턴트 정보 교류 게시판, 컨설팅 신문고, 컨설팅 우수사례, 온라인 컨설팅 등 유용한 정보 교류 기능을 제공한다.

중소기업 컨설팅 플랫폼에서 제공하는 정보는 별도 회원 가입 없이 홈페이지(www.smbacon.go.kr)에 방문해 누구나 열람이 가능하다.

정원탁 청장은 "정보 개방·공유의 시대에 따라 민간 컨설팅 시스템 연계 등 플랫폼을 지속적으로 고도화할 계획"이라며 "이를 통해 컨설팅 산업 기반이 강화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김선흥기자·ksh9887@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