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달 31일 필리핀에서 피랍돼 숨진 채 발견된 70대 남성이 전북지역 도민인 것으로 확인됐다.

11일 전주 덕진경찰서 등에 따르면 필리핀에서 지난 1월 이슬람 반군세력으로 추정되는 무장괴한들에 의해 피랍됐던 홍모(74)씨가 10개월 만에 숨진 채 발견됐다.

경찰 등에 따르면 홍씨는 지난 1월 24일 민다나오섬 부근 소도시 수라바이에 있는 아들의 집을 방문했다가 들이닥친 괴한들에게 납치됐다.

앞서 외교부는 지난 1일 "올해 1월 24일 민다나오섬 삼보앙가시(市) 부근 소도시 수라바이에 있는 아들의 집을 방문했다가 집으로 들이닥친 괴한들에게 납치됐던 한국인 홍 씨가 숨진 것으로 추정된다"며 "관련 사항을 파악 중이자"고 밝힌바 있다.

당시 필리핀군 당국은 홍 씨의 몸에 총상과 같은 외상이 없으며 장기간 납치된 상황에서 질병으로 숨지자 범인들이 시신을 버린 것으로 추정했다.

범인들은 국제 테러단체 알 카에다와 연계된 이슬람 과격세력인 아부사야프로 알려졌다.

이들은 지난 1월 경찰복 차림에 총기로 무장하고 홍 씨의 아들 집에 들이닥쳐 한국인 5명을 납치하려 했으나 홍 씨만 납치했으며 가족 등에게 몸값 5억페소를 요구해 필리핀 경찰이 이들과 석방 교섭을 벌여왔다.

이후 지난 달 31일 오후 10시 30분께 필리핀 남부 술루 주 파티쿨 마을 도로에서 홍 씨의 시신이 발견됐으며 이후 이달 6일께 시신이 유가족에게 인계됐다./신혜린기자·say329@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