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주시의회 비전연구회가 16일 시의회 회의실에서 전주 종합경기장 부지활용 관련 토론회를 연 가운데 참석자들이 주제발표를 하고 있다. /문요한기자·yohan-m@

전주종합경기장 개발과 관련, 문제해결 및 방안마련을 위한 토론회가 개최해 관심을 끌고 있다

특히 박현규 의장과 김명지 부의장, 시의회 상임위원장, 의원들이 대거 참석해 열띤 토론회를 지켜봤다.

전주시의회 전주비전연구회(회장 이명연 의원)는 16일 시의회 간담회장에서 전주 종합경기장 개발 문제 해결방안을 모색하기 위한 토론회를 개최했다.

이날 토론회는 오정화 의원이 사회를 맡고 신기현 전북대 정치학과 교수, 김남규 참여자치전북시민연대 정책위원장, 김대환 창원 컨벤션센터 마케팅 팀장, 고미희 의원이 참여했다.

이날 토론자들은 “전주종합경기장 개발 문제 해결방안은 없는가” 라는 주제를 놓고 종합경기장 이전 사업 및 전시·컨벤션, 호텔 개발에 따른 갈등과 해결방안에 대한 활발한 토론을 벌였다.

신기현 교수는 “전라북도와 전주시 간 정치적 합의는 물론 소요예산에 대한 전주시 시의회의 명확한 대안 제시가 필요하다” 고 말했다.

김남규 정책위원장은 “종합경기장 개발 문제에 대해 전주시와 전라북도 양 단체장이 직접 나서 정치적 갈등을 해소하고 재정 여건을 고려한 순차적 개발(대체시설)에 합의한다면 문제를 풀어나갈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고미희 의원은 해결 방법으로 제3지대 방식을 제안했다.

고 의원은 “대체시설 건립 방식에 대한 양측의 입장을 접어두고 제3지대, 별도의 사업단을 공동 조직하여 처음부터 문제해결을 위해 노력하자”고 말했다. 

비전연구회 이명연 회장은 “이번 토론회는 터덕거리고 있는 전주종합경기장 부지개발 문제해결을 위한 노력의 시작이다” 며 “앞으로도 전주시 주요 현안에 대하여 지속적인 세미나와 토론회 등을 개최해 다양한 의견을 함께 공유하고 대안을 제시하는 연구회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권희성기자?khs@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