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실군이 민원인들의 빠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법정처리기간보다 민원처리기간을 단축해 신속 정확하게 처리하고 있다.

군은 각종 인허가등 유기민원 처리기간을 단축 운영해 모든 민원을 단 1분 1초라도 더 빨리 처리, 군민이 체감하고 감동할 수 있는 주민 만족 민원행정서비스 실현에 적극 노력하고 있다.

또한, 시간에 쫒기는 민원인들의 모든 민원서류는 우선 처리함을 원칙으로 신속하게 처리하여 군민 편익행정에 일익을 다하고 있다는 민원인들의 한결같은 평이다.

민원사무 처리기간 단축은 모든 민원을 민원인 입장에서 생각하고 처리하고자 하는 공무원들의 마인드 혁신이며, 처리기간의 단축은 군민의 생계와 직접 관련이 있어 단축률을 높이는데 온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군 관계자는 “민원 단축률이 2013년 52%, 2014년 55%에 이어 올해 57%에 근접해 매년 단축률이 증가하고 있어 민원인 만족도도 매년 높아지고 있다”고 전했다.

심민 군수는 “민원인들의 입장에서 생각하면 친절한 서비스와 정확한 처리는 기본이고 민원인의 시간까지 아껴야한다”며 “신속하게 민원처리 하는 행정체계를 만들어 군민이 만족하는 친절 봉사행정을 펼쳐 나가야한다”고 당부했다. /임실=임은두기자 · led111@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