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리적 자원을 활용한 진안고원 발전에 일조하겠다"

“진안의 백년 먹거리, 용담호 청정환경을 지키는 일과 마이산 지질공원 지정 등 진안군 관광사업 발전을 견인하는 일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진안군 신임 이근상(58·전 전북도 자연생태과장) 부군수는 4일 취임하는 자리에서 이같이 각오를 밝혔다.

이 부군수는 “보이는 곳마다 아름다운 자연풍경을 간직하고 있는 진안에 부임하게 된 것을 매우 영광스럽게 생각한다” 며 “38년간의 공직 노하우를 바탕으로 진안군의 잠재력이 최대한 발휘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특히 이 부군수는 “진안고원이라는 지리적 자원과 자연이 빚어낸 신비한 마이산을 보유하고 있는 진안군은 발전 잠재력이 무궁무진하다” 면서 “보존과 개발이라는 딜레마를 슬기롭게 극복할 수 있도록 군민들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또한 “직원들의 업무만족도가 도내에서 가장 높은 것으로 들었다” 면서 “직원들의 사기를 높이는 일에도 군민소통 못지않게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신임 이근상 부군수는 1978년 공직에 입문한 이래로 전북도 산단기획담당, 의정협력담당, 다문화교류과장, 녹색에너지산업과장 등 요직을 두루 거치면서 섬세한 기획력과 탁월한 추진력을 인정받고 있다. /진안=양대진기자 djyang7110@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