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실군은 15일 순천완주고속도로 내 오수(순천)휴게소에서 심민 군수를 비롯한 고채석 한국도로공사 광주전남본부장, 안병철(주)ECMD휴게사업본부장, 관계자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임실N치즈 홍보탑 및 체험시설 준공식을 개최했다.

지난해 1월 26일 임실군과 한국도로공사 광주전남본부, ㈜ECMD간 고속도로 휴게소 내 임실N치즈 판매 및 홍보활동을 위한 업무협약체결에 따른 상호 협력 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된 임실N치즈 홍보탑 및 체험시설은 오수(순천)휴게소 내에 치즈를 형상화한 디자인을 적용하여 지상1층 65㎡ 규모로 지난해 9월 착공하여 12월 공사를 완료했다.

심민 군수는 축사를 통해 “임실N치즈 홍보탑 및 체험시설 설치를 계기로 임실N치즈와 유제품의 판매가 신장되어 임실치즈산업이 한층 더 활성화되고 오수휴게소가 임실치즈와 더불어 대한민국의 대표 명품 테마휴게소로 자리매김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군 관계자는 “홍보탑 및 체험시설은 고속도로 이용객을 대상으로 임실N치즈를 홍보하는 상시 시설로 활용하고 주말에는 가족 단위 체험객을 대상으로 임실N치즈·피자체험을 실시해 삭막한 고속도로에 아름다운 추억을 만드는 휴게소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임실=임은두기자 · led111@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