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대학교가 ‘2016세계태권도한마당’ 에서 국내 팀 대항 종합경연 시니어 부문과 여자 개인종합격파 부분에서 1위를 차지했다.
  ‘전주대학교 The Terror Live(권호섭외 12명)’팀은 지난 6일 국기원에서 열린 한마당 국내 팀 대항 종합경연 시니어 부문 결선에서 69.60의 평점을 획득하며 우승을 차지했다.
  예선전에서도 1위를 차지하며 우승이 예상됐던 전주대학교팀은 테러로부터 국기원을 지킨다는 주제로 완벽한 격파와 팀 호흡을 선보이며 높은 평가를 받았다. 지난해 우승팀 제1야전군사령부는 2위, 가천대학교와 한국체육대학교는 3위에 올랐다.
  팀 대항 종합경연은 태권도의 기술동작들을 다양하게 창작, 구성하는 경연으로 타 종목과는 달리 주니어(만 18세 이하)와 시니어(만 19세 이상)로만 구분돼 있다. 시니어 부문에는 총 52개팀이 참가했는데, 연령상 대학생 비율이 높아 학교의 명예와 자존심을 건 참가자들의 경쟁이 치열한 종목이다.
  여자 개인종합격파 부문에서는 조은선(태권도학과 3학년)학생이 작년에 이어 올해도 우승하며 사상 첫 대회 2연패를 차지하는 쾌거를 올렸다.
  지난 3일부터 6일까지 국기원에서 열린 ‘2016 세계태권도한마당’은 전세계 40개국에서 4753명이 참가해 11개 종목 44개 부문에서 기량을 겨뤘다.
/이병재기자·kanadasa@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