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주군은 겨울방학을 이용해 군청을 비롯한 머루와인동굴 등지에서 일할 대학생 아르바이트생 36명을 모집(12.23.~12.27. / 무주군청 3층 자치행정과)한다고 밝혔다.

대상은 부모 중 한 명과 본인의 주민등록지가 무주군인 대학교 재학생(휴학생, 대학원생 제외), 또는 예비대학생(군 복무를 위한 휴학생 접수 가능)으로,

선발 시에는 국민기초생활수급자와 차상위계층, 한부모가정 등 저소득층과 장애인복지법상의 등록 장애인 본인, 2016년에 대학생 아르바이트에 참여하지 않은 학생, 재학 대학생이 2명 이상인 세대(단, 1세대 1명만 선발)의 자녀, 지방세 과세 정도가 낮은 가정의 학생 등을 우대한다.

합격자는 12월 30일 개별 통보될 예정으로 무주군홈페이지(www.muju.go.kr)를 통해서도 확인이 가능하다. 무주군 대학생 아르바이트생들은 1차수가 1월 2일부터 26일까지, 2차수가 1월 31일부터 2월 24일까지 주 5일(1일 8시간) 근무하게 된다.

무주군 자치행정과 박미향 주무관은 “대학생 아르바이트는 학생들의 학비 부담을 덜어주는 동시에 건전한 사회경험을 제공한다는 취지에서 운영하는 것”이라며, “대학입학을 앞두고 있거나 방학을 한 학생들 모두에게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운영에 만전을 기할 것”이라고 밝혔다. //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