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시는 지난 22일 김생기 시장과 유진섭 정읍시의회의장, 전북도의회 이학수의원, 정읍시의회 조상중의원과 박일의원, 시 관계자와 지역주민 등 2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수성동주민자치센터(이하 주민자치센터)준공식을 성황리에 가졌다.

주민자치센터는 수성동 936-5번지 1천117㎡에 총 19억2천만원을 투입, 연면적 596㎡, 지상 2층 규모로 1층에는 수성동주민센터 출장소, 2층에는 체력 단련실과 각종 프로그램실이 들어섰고 화장실과 샤워실 등 편의시설을 갖췄다.

이에 따라 민원 처리에 따른 인근 주민들의 불편 해소는 물론 주민자치위원회에서 운영하고 있는 각종 프로그램에 대한 주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통한 여가 활동과 주민자치위원회의 활성화가 기대된다.

시 관계자는 “ 기존 수성동주민자치센터는 건물이 노후되고 장소가 협소해 주민들의 불편이 컸는데 동주민센터의 사무 기능과 주민자치 프로그램 운영 공간을 갖춘 주민자치센터가 완공됨에 따라 일대 주민들의 생활편익 증진과 함께 여가활동 활성화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날 기념식에서 김시장은 “오늘 준공식을 갖는 수성동주민자치센터가 수성동 주민 모두의 화합과 건강증진 그리고 건전한 여가활동 공간으로 사랑받기를 바란다”밝혔다./정읍=정성우기자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