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실은 다시 떠오른다.”
전북도교육청이 4·16세월호참사 3주기를 맞아 4월 한 달을 추념의 달로 정하고, ‘애도와 기억’을 주제로 다양한 추념 행사를 진행한다.
오는 4일 김승환 교육감과 전북교육가족 40여명이 진도 팽목항을 찾아 분향하고, 유가족들을 위로할 계획이다.
김 교육감은 해마다 이 기간에 팽목항을 방문, 유가족과 미수습자 가족 등을 만나왔다.
또 13일 오후 4시 도교육청 2층 강당에서는 ‘4·16세월호참사 진실과 기억’을 주제로 권영빈 세월호특별조사위원회 진상규명소위원장, 박주민 국회의원과 도내 고등학생 120여명이 참여하는 토론회가 개최된다.
세월호참사 희생자 추념식은 15일 오후 6시부터 80분 간 도교육청 앞 광장에서 열리는데 이날은 유가족과의 만남도 예정돼 있다.
아울러 도교육청 청사 1층 갤러리에서는 도내 미술작가들의 희생자 추모 작품 전시회가 열리고, ‘하늘나라 우체통’을 설치, 희생자들에게 추모편지를 써서 넣을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각 급 학교에서도 4월 한 달 동안 세월호참사 희생자를 추모하는 현수막을 걸고, 교육과정과 연계한 세월호 참사 계기교육을 실시하며 애도 리본달기, 추모글 이어쓰기, 추모꽃동산 만들기, 안산 분향소 및 팽목항 방문하기, 토론회 개최 등 자체적으로 추모행사가 진행된다.
/유승훈기자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