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마사회 위탁식당을 다룬 잡지 기사

보건복지부 주관 ‘2017년 고령자친화기업 지원사업 공모사업’에 주)코리아하이테크의 ‘실내청소 등 용역사업’등 도내 3곳이 선정됐다.
  이에 따라 주)코리아하이테크는 2억5000만원을 지원받고 1억7500만원을 대응 투자할 방침이다. 또 주)코리아하이테크는 제품개발 및 인증, 판로개척, 세무·노무·법무 등 경영지원도 받는다.
  이번에 고령자친화기업으로 선정된 것은 노인 인력교육을 통해 전문 청소 용역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사업 방향이 높은 점수를 받았기 때문이다.
  주)코리아하이테크는 내년 20명을 우선 고용하고 2021년 이후에는 25명의 노인 인력을 고용할 계획이다.
  2009년에 설립된 주)코리아하이테크는 종합 식품기업으로 국내 유일의 팝콘기계 및 영화관 식품기기를 전문으로 관리하는 업체다. 그동안 쌓아 온 영업력을 바탕으로 공공기관 위탁 외식사업에 참여했으며 최근 친환경 청소용역사업에 신규 진출했다.
  주)코리아하이테크의 시업 역역은 ▲친환경 실매개선 및 전문 청소사업(아파트, 상가, 공장 등 청소사업) ▲외식사업, 매장 위탁 운영(동물원, 마사회 등) ▲식품기계 유지보수 관리(CGV, 롯데시네마, 놀이동산 등) 등이다.
  김영일 이사는 “우리 회사는 그동안 고객의 건강, 기쁨 그리고 행복을 추구하여 편안한 서비스와 최고의 제품을 제공하여 한 차원 높은 식문화를 만들어 가는데 앞장섰다”며 “이번 고령자친화기업 선정을 기점으로 청소용역분야의 사업 확장과 함께 양질의 노인 일자리 창출에도 더욱 힘쓰겠다”고 밝혔다./박세린기자․iceblue@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