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찰의 지방의원 재량사업비 비리 수사에서 구속된 브로커가 사건과 관련된 의원을 실토한 것으로 전해져 검찰 수사가 전면화 될 전망된다.

지난 달 31일 검찰과 지역 정가에 따르면 재량사업비 비리에서 브로커 역할을 한 혐의(변호사법 위반)로 구속된 A씨(53)가 이번 사건과 관련된 전북도의원의 실명을 실토한 것으로 전했다.

혐의를 부인하던 A씨는 자신이 구속되자 연관이 있는 도의원들의 이름을 검찰에 말한 것으로 알려졌다.

A씨 입에서 나온 의원들은 3명에서 많게는 7명으로, 연루 의혹을 받고 있는 의원들은 "수사가 끝나면 진실은 밝혀질 것"이라며 "돈을 받은 사실은 전혀 없다"고 혐의를 부인했다.

현재 사건과 관련해 구속된 전·현직 전북도의원은 2명이지만 이번 A씨의 진술로 그 규모는 더 커질 것으로 예상된다.

앞서 A씨는 지난 2009년부터 재량사업비로 발주된 태양광설비 설치 공사 수주 과정에서 "재량사업비 관련 사업을 할수 있게 도와주겠다"면서 의료용 온열기, 배관설비, 태양광시설 등 업체 3곳으로부터 2억5000여만원을 받아 챙긴 혐의로 구속됐다.

재량사업비 비리를 수사중인 검찰은 늦어도 다음 주 초께 최종 수사결과를 발표할 계획이다.

전주지검 관계자는 “사건이 마무리 단계에 있으며 늦어도 다음 주 초에는 최종 수사결과를 발표할 것”이라고 밝혔다.

현재 검찰은 이 사건과 관련해 전·현직 전북도의원 2명을 구속했다.

또 이들 의원들을 통해 공사를 시행한 공사업체 대표 3명을 구속기소한 상태다.

이형택 차장검사는 “현재 사안별로 수사를 마무리하고 있으며, 다음 주면 최종 사법처리 대상자들의 윤곽이 드러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신혜린기자·say329@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