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은 중소벤처기업부가 소상공인 자생력 제고 및 전통시장 활력 회복을 위해 편성한 정부 추경 예산안이 이번 국회에서 통과됨에 따라, 예산 총 6600억 원을 추가 지원하게 된다고 밝혔다.

소상공인 정책자금 추경 예산은 총 6200억 원으로 최근 내수경기 침체로 경영애로를 겪는 소상공인 지원을 위해 조속한 경영정상화를 위한 경영안정자금 4200억 원과 성장기반자금 2000억 원으로 구성했다.

7월 말 기준, 본예산 집행 잔액 3200억 원까지 포함해 하반기에만 총 9400억 원의 자금이 지원된다.

소상공인 정책자금 접수는 1일부터 전국 59개 소상공인 지원센터(1357)에서 시작해, 소상공인의 경영위기 극복 및 신규 일자리 창출을 지원할 계획이다.

이어 소송인 집적지구 공동기반 시설 구축, 국내외 판로 확대 등을 추가 지원하며 이 밖에도 전통시장 온누리 상품권 발행, 시장매니저 지원 사업 등에 예산을 추가 투입한다.

전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 관계자는 “중소벤처기업부에서는 7월 28일 소상공인 정책자금 융자계획 공고를 시작으로, 세부사업별 공고를 통해 개별 사업의 지원 대상, 지원내용 등을 상세히 발표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한편, 세부 사업별 공고 내용은 중소벤처기업부 홈페이지, 기업 마당, 소상공인포털 등에서 확인 가능하며 중소벤처기업부 통합콜센터(1357)에서 상담도 가능하다./박세린기자․iceblue@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