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벤처기업부와 중소기업진흥공단이 ‘R&D 사업계획 컨설팅’ 지원사업 4차 참여기업 모집을 28일부터 다음달 15일까지 진행할 예정이다.
 ‘R&D 사업계획 컨설팅’ 지원사업은 R&D 사업의 수행경험이 없는 중소기업이 사업계획서 작성 시 겪는 어려움을 덜어주기 위해 외부전문가를 매칭해 사업계획서 작성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연간 지원규모는 50억 원으로 업체당 총 사업비의 80%이내에서 최대 5백만 원까지 지원할 예정이다.
 신청한 중소기업은 선정평가위원회의 평가를 거쳐 최종 선정되며, 선정된 기업은 외부전문가로부터 기업기술 분석 및 구체화, 기술현황 조사, 기술개발 목표 수립, 실행방안 도출 순으로  R&D 사업계획 컨설팅을 받게 된다.

 또 사업계획서 작성이 완료되면 R&D 과제 선정 2차 단계인 대면평가 역량 향상을 위한 멘토링 교육도 진행된다.
 중진공 전북지역본부 김형수 본부장은 “R&D 사업에 대한 관심을 갖고 있는 기업들은 계속 증가하고 있으나 어떻게 해야 하는지 모르는 기업이 대부분이다”며 “이번 R&D 사업계획 컨설팅을 통해 많은 기업들이 R&D 사업 참여로 기업의 기술역량이 높아지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신청을 희망하는 기업은 3페이지 이내로 기술개발계획서를 작성해 신청기간 내 중소기업 컨설팅플랫폼을 통해 온라인으로 접수하면 된다./양승수기자·ssyang0117@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