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수군은 29일 한누리전당 다목적 체육관에서‘2017년 행복장수 이동자원봉사의 날’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사)전라북도자원봉사센터(김훈)가 주최, 장수군자원봉사종합센터(오영하) 주관으로 장수읍 어르신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행사는 자원봉사활동 선도 기업들이 직접 참여하고 전라북도 자원봉사센터와 장수군 자원봉사종합센터가 연계, 소외지역을 찾아가는 종합적인 이동봉사 활동을 펼침으로써 재능 나눔 및 사회공헌 실천의 장이 됐다.

이날 행사에는 ▲kt전북본부(통신회선 점검 및 정리) ▲한국가스안전공사 ▲전북본부(가스시설 안전점검) ▲한국에너지공단 전북지역본부(욕실 샤워기 헤드 절수제품 교체) ▲한국전기안전공사 전북본부(전기시설 안전점검 및 보수) ▲전북경제통상진흥원(욕실 미끄럼방지 안전매트 설치) 등 12개 기관 및 단체가 참여했다.

또한 전라북도 자원봉사센터(행복에너지밥차)와 장수여성의용 소방대, 장수산악회의 봉사자가 참여해 어르신들께 따뜻한 점심을 대접해 드렸다.

행사에 참석한 어르신은‘예쁜 다육이 식물도 가져가고 쑥뜸 및 건강에 좋은 서비스를 받아 몸이 가벼워지고 즐거운 시간이었다.’며 고마움을 전했다.

오영하 센터장은 “앞으로도 관내 어르신들을 위한 행복 장수 만들기에 많은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장수=엄정규기자·cock27@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