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수군은 제21회 노인의 날을 맞아 장수읍(12일)과 계남면(13일)에서 ‘노인의 날 행사’를 한영희 부군수와 기관단체장, 노인회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했다.

12일 장수읍은 장수읍 노인회(회장 박준택)가 주최한 행사로 한누리 전당 산디관에서 500여명의 어르신들이 참석, 장수군 노인복지관 실버밴드의 신명나는 축하공연으로 진행됐다.

또한 사단법인 금당 유영애 소리보존회의 제13회 산골국악 한마당 공연이 펼쳐졌고, 노인복지 발전에 힘쓴 준비마을 신상호(81세)씨에 대한 감사패를 전달했다.

13일 계남면은 계남면노인회(회장 김정수) 주최, 계남면자율방범대(대장 윤종준) 주관으로 계남초 체육관에서 계남면 백화풍물단의 공연이 펼쳐졌다.

기념식에서는 노인복지 발전에 노력해 온 조곡마을 장재엽(82세)씨에 대한 감사패 전달과 갈평마을 김정순(94세), 궁평마을 손금옥(93세)씨에 대한 장수상 시상식을 가졌다.

계남면은 기념식에 이어 전주연탄은행 봉사단(단장 이규탁) 에서 중식 봉사와 품바공연 및 신나는 예술버스 문화공연의 장을 마련해 어르신들을 기쁘게 했다.

한편 장수군 7개 읍·면별 남은 행사 일정은 ▲번암면 16일(봉화체육관) ▲산서면 17일(산서초 영대관) ▲천천면 19일(하늘내체육관) ▲계북면 25일(참샘골 체육관) 진행된다.
/장수=엄정규기자·cock27@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