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폴리텍대학 익산캠퍼스가 '2017 익산교육 한마당-꿈두레 체험어울마당'에서  주얼리디자인 진로체험관을 운영했다고 밝혔다.

학생교육 및 진로탐색을 위한 지역사회의 협력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준비된 이번행사는 익산교육지원청과 익산시가 주최해 지난 21일 익산원광정보예술고등학교 잔디마당에서 이뤄졌다.

특히 한국폴리텍대학 익산캠퍼스 주얼리디자인과의 ‘보석디자이너’ 진로체험관에는 200여명의 청소년이 참여해 큰 호응을 얻었다. 주얼리디자인과 홍성백 교수와 재학생 3명이 진로체험 멘토로서 보석디자이너를 꿈꾸는 청소년들의 직업체험과 진로 탐색 과정을 도왔다.

주얼리디자인과 홍성백 교수는 “많은 학생들이 주얼리디자인 체험에 즐겁게 참여해 매우 뿌듯하다”면서 “앞으로도 많은 학생들에게 다양한 진로 정보를 제공하고 체험의 기회를 제공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한국폴리텍대학 익산캠퍼스는 2년제 학위과정과 국비1년 전문기술과정(기능사)을 운영하고 있으며, 일반계고 3학년 진학예정자에게 적성과 능력에 맞는 직업교육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일반계고교 위탁 교육과정을 운영한다.

2년제 학위과정은 오는 11월 7일부터 21일까지 수시2차 모집이 진행되며, 전문기술과정은 오는 11월 1일부터 원서접수가 시작된다./익산=김익길기자·kimtop1210@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