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사랑장학재단(이사장 이건식)은 30일 지역 학생과 학부모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입시정책 변화에 따라 앞으로 어떻게 대응해야 하는지를 알려주는 입시설명회를 가졌다.

이번 설명회는 국내 최고의 입시전문가인 이종환 소장(명인에듀 입시전략연구소)을 초청하여 ‘입시정책 변화에 따른 대응전략’이라는 주제로 2018학년도 이후 주요대학 입시전형 변화 분석 및 개정 교육과정에 따른 입시정책 변화에 따른 대응법 제시 등으로 학생 및 학부모들의 대학입시에 대한 궁금증을 풀어주고 해결책을 알려주는 시간이 되었다,

이종환 소장은 “현행 입시는 다양한 전형이 있는 만큼 원하는 진로목표를 설정하고 그에 적합한 전형을 찾고 준비해야 한다.”고 말하면서, 실제 다양한 전형을 통해 합격한 사례 및 입시경험 노하우를 통한 조언을 아끼지 않았다.

입시설명회에 참석한 중학교 3학년 학부모는“아이의 장래를 위해 고등학교 진학을 위해 많은 고민을 하고 있었는데 오늘 설명회 참석을 통해서 지역 고등학교로 진학해야겠다는 확신이 들었다.”며 입시설명회에 대한 만족감을 표현했다.

이후천 김제시 부시장은 “김제사랑장학재단에서는 학생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 입시설명회 뿐만 아니라 개인별 맞춤형 입시컨설팅을 추진하고 있으니 적극 활용하여 희망하는 진로선택에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김제=최창용기자.ccy@jlnews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