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민 모두가 따듯하고 행복한 복지를 누리고 미래 전략산업을 육성해 잘사는 순창을 만들어 갑시다” 황숙주 군수가 2일 군청 3층 회의실에서 시무식을 갖고 새해 군정비전을 제시했다.

황군수는 직원 300여명이 참석한 시무식에서 “지금까지 축척되어온 성과들을 군민들이 보다 실질 적으로 체감할 수 있도록 올해 군정의 비전을 실사구시(實事求是) 즉 ‘사실에 입각하여 진리를 탐구하는 태도’로 정했다“ 면서 ”새해에는 군민 모두가 따뜻하고 행복한 복지를 누리는 순창, 미래 먹거리 전략산업 육성으로 활기찬 경제순창, 문화가 어우러진 고품격 관광도시 순창, 창조적인 농업을 기반으로 잘사는 농촌 순창을 만들어 나가자“고 강조하면서 세부 추진사업들에 대해서도 언급했다.

황군수는 “특히 지난해 전통발효미생물 산업화 지원시설 구축사업과 장내유용미생물은행(대변은행)관련 국가예산을 확보해 순창이 앞으로 미생물산업이라는 블루오션 시장을 선도할 수 있는 큰 계기를 마련했다” 면서 “사업을 차질 없이 추진해 순창의 밝은 미래를 열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황군수가 이번 시무식에서 군민들에게 고른 복지와 미래 성장전략산업을 강조한 것은 지역성장과 복지라는 두 마리 토끼를 동시에 잡아가겠다는 의지로 풀이되고 있다.

황군수는 “무술년 새해에도 순창의 미래를 위해 군민 여러분께 한발 더 가까이 다가가고 같이 호흡하며 현장에서 답을 찾는 모습으로 군민께 헌신 봉사하자”는 말로 시무식을 마쳤다. 순창=이홍식기자. hslee1820@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