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실군의회(의장 문영두)는 8일 본회의장에서 심민 임실군수를 비롯한 실·과·원·소장들이 참석한 가운데 제277회 임시회를 열고, 13일까지 6일간의 회기 일정에 들어갔다.

이번 임시회는 김왕중 의원이 대표 발의한‘임실군 화재취약계층 주택용 소방시설 설치지원에 관한 조례안’을 비롯해 ‘임실군 출산장려금지원 일부개정 조례안’, ‘ 2018년도 수시분 공유재산 관리계획안’, ‘임실군 인터넷시스템설치 및 운영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 조례안’ 등을 처리할 예정이다.

또한, 이날 제1차 본회의에서는 문홍식 의원을 2017 회계연도 결산검사 대표위원으로 선임하고, 김택규, 김학모 임실군청 퇴직공무원을 위원으로 선임했다.

문영두 의장은 개회사에서 “금년도에 계획된 각종 시책과 사업들이 시행착오 없이 내실 있게 추진될 수 있도록 꼼꼼히 챙겨줄 것”과 “해빙기 재해예방과 봄철 산불예방에 총력을 기울여 줄 것”을 주문했다.

이어 동료의원들에게는 “이번 임시회가 군민의 복리증진을 위한 조례안과 공유재산 관리계획안 등의 안건 심사가 예정되어 있는 만큼 그 동안의 의정활동 경험을 바탕으로 충분한 검토와 심사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여 줄 것”을 당부했다. /임실=임은두기자 · led111@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