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고용위기 종합지원센터는 성공적인 창업을 도모하기 위해 창업을 희망하거나 준비하고 있는 군산시민을 대상으로 오는 8월부터 창업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과정은 ▲창업 첫걸음 교육과정 ▲성공창업 실전과정 ▲희망 재창업 과정 ▲업종전환 컨설팅 과정 등 총 4과정으로 운영되고 전액 국비로 지원된다.

창업교육과정을 이수하고 2018년도 매출이 발생한 4명 내외의 창업자에게는 창업축하금을 지원하며, 제조업 창업의 경우‘Maker’s 경진대회’를 통해 시제품 제작비용(500만원 한도 내)을 지원한다.

‘창업 첫걸음 교육과정’은 창업에 관심이 있는 예비창업자 30명을 발굴해 양성하는 교육으로, 모의경영 체험, 창업아이템 시장성 분석, 창업기업 현장방문 등 총 38시간으로 이뤄진다.

‘성공창업 실전과정’은 창업을 준비하고 있는 10명을 대상으로 경영・회계, 마케팅 등 실전교육을 위한 창업캠프, 창업아이템별 1대1 맞춤형 전문가 멘토링 등 50시간의 컨설팅과 더불어 시제품 제작을 지원한다.

특히, 창업실패경험이 있는 창업자의 업종전환을 돕기 위한 희망재창업과정과 업종전환 컨설팅 과정은 지역 내 소상공인 및 중소기업에 전문 컨설턴트를 매칭해 재도약의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창업지원 프로그램에 참여를 희망하는 자는 군산고용위기 종합지원센터(063-450-1315~7) 및 홈페이지(www.jvada.or.kr)를 통해 상담 또는 신청할 수 있다.

박이석 고용위기 종합지원센터장은 “고용위기지역 실직자 및 창업희망자들이 창업교육을 통해 성공적인 창업과 원활한 시장 진출을 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프로그램을 개발・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