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수교육지원청(교육장 정동일)은 지난 25일 학부모 학교참여 지원사업을 전개하고 있는 6개 학교 학부모 리더 워크숍을 교육청 3층 회의실에서 실시했다.

이번 학부모회 리더 워크숍은 장수지역 학부모에게 학부모 학교참여 지원 내용을 바르게 알고 바람직한 학부모회 운영방향을 제시하기 위해 마련했다.

또한 학부모 자치활동을 통한 공동체 의식을 함양하고 교육자치 실현을 위한 민주적 학교 참여 문화를 조성하기 위함이다.

이날 워크숍은 전북도교육청 학부모 학교참여 지원정책 담당 장유정 선생님의 진행으로 6개 학교 상반기 학부모회 학교참여 지원사업 실적 발표와 사례공유 및 하반기 운영방침 제시 등으로 진행됐다.

특히 (사)한국원예치료복지협회 전북지부 송미나 강사의 미세먼지 예방을 위한 ‘생활 속 공기정화식물’ 원예체험으로 미세먼지의 정의와 유해성 및 인체에 미치는 영향을 알기 쉽게 설명하며, 미세먼지 예방법으로 유리병에 무늬산호수 심기 원예체험을 실시해 참여 학부모에게 좋은 호응을 얻었다.

장유정 담당자는 “학부모 자원활동 및 동아리 활동 등의 역량이 아이들에게 긍정적 영향력을 발휘하고 학부모의 역할이 점점 확대되는 추세이다” 며 “선배 학부모가 후배 학부모에게 자발적이고 바람직한 학교 참여 분위기를 전수하여 아이들이 가고 싶은 학교 행복한 학교를 만들어가는 디딤돌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장수=엄정규기자‧cock27@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