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시는 관내 유치원과 어린이집을 대상으로 ‘2018년도 하반기 어린이 숲체험 놀이교실’에 참여할 기관을 모집한다고 6일 밝혔다.

하반기 체험 프로그램은 관내 6~7세 어린이집・유치원생들을 대상으로 9월부터 11월까지 진행되며, 놀이교실이 진행되는 매주 화요일과 목요일에 청암산과 월명공원에서 숲해설 전문강사와 함께 숲속 관찰 뿐 만 아니라 만들기 체험, 자연놀이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이뤄질 예정이다.

신청 대상은 유아 보육・교육기관으로 등록된 군산시 소재 어린이집 또는 유치원으로, 참여를 희망하는 기관은 8월 13일부터 17일까지 선착순으로 이메일(bin930809@korea.kr)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군산시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을 참고하거나 군산시 어린이행복과(063-454-4173)로 문의하면 된다.

황대성 군산시 어린이행복과장은 “하반기 숲체험 놀이교실에 많은 어린이집과 유치원이 신청해 아이들이 자연 속에서 직접 체험하고 몸과 마음을 건강하게 다지는 시간을 가질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어린이 숲체험 놀이교실’은 어린이들이 숲을 이해하고 자연과 더불어 건강하고 행복하게 자랄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자 2016년부터 시행됐으며, 올해 상반기에는 2600여명의 어린이들이 참여했다.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