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수교육지원청(교육장 정동일)은 지난달 28일 제2기 장수교육발전 민관협력위원회 정기회의를 교육청 3층 회의실에서 개최했다.

장수교육발전 민관협력위원회는 장수교육의 주체들이 교육정책 및 각종 현안에 대한 의제 도출과 결정 및 집행과정에서 소통과 협력으로 민주성과 전문성을 높이고 교육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설치 운영된다.

제2기 장수교육발전 민관협력위원회는 2018년 9월1일부터 2020년 8월31일까지 2년 임기로, 장수교육발전 방안과 교육시책 수립, 학생안전과 인권증진에 관한 사항, 학교교육의 혁신에 관한 사항과 그 밖에 교육시책 등 교육장이 회의에 부치는 사항 등을 심의한다.

이날 정기회의에서는 정동일 교육장의 장수교육지원청 행정조직, 각 학교(시설)현황 및 2018년도 예산현황을 설명하고, 조국현 위원장 및 정익수 부위원장 선출, 농어촌 교육 특구 운영에 따른 민관협력(안), 진로체험 활성화 방안에 따른 민관협력(안)에 대해 심도있는 의견을 나눴다.

조국현 위원장은 “먼저 장수교육발전 민관협력위원회 위원장으로 선출해주신 여러 위원님들에게 감사함을 전한다.”며“장수지역의 청소년들이 미래의 꿈을 향해 맘껏 정진할 수 있도록 13명의 위원님들이 선봉에 서서 장수교육발전을 위해 열심히 노력하자.”고 말했다.
/장수=엄정규기자‧cock27@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