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평생교육진흥과 학습기부문화 확산을 위해 2일부터 3일까지 2일간 시민운동장 야외공연장에서 ‘제9회 김제시 평생학습한마당’이 개최된다.

"배움으로 하나 되는 정의로운 김제!“ 라는 주제로 역대 최대 규모인 136개 평생교육기관․단체가 참여하여 체험학습과 무대공연발표회, 성인문해한마당 등 다양한 학습과정으로 구성됐다.

홍보체험관인 배움 마당에서는 70여 가지 다양한 학습체험을 할 수 있으며 관내 4개교 청소년이 운영하는 진로체험부스와 함께 김제시 평생학습관・여성회관・교육문화회관 수강생 작품발표회 등이 펼쳐져 유아부터 어른까지 전 세대가 함께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다.

야외무대에서 진행되는 발표마당에서는 학습동아리, 주민자치센터, 여성회관 수강생 발표회, 청소년 동아리 어울 마당 등 공연발표가 2일 동안 계속 이어져 그동안 배웠던 학습을 뽐내고 발표하는 무대로 꾸며진다.

특히, 가족단위 학습자를 위한 4D창의과학체험, 추억의 교실, 행복학습 페스티벌, 성인문해 거리시화전 등 다채로운 학습행사로 꽉 채워져 시민들에게 배움의 즐거움과 행복한 학습추억을 선사할 예정이다.

최니호인재양성과장은 “이웃과 함께 나누는 상생의 행복학습이 될 수 있도록 제9회 김제시 평생학습한마당 행사를 준비하고 있으며 시민과 함께 성과를 공유하고 배움을 나누는 재능기부의 장이 되고 평생학습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김제=최창용기자.ccy@jlnews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