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승환 전북교육감의 인사부당개입 의혹 항소심 벌금 1천만 원 선고와 관련, 도내 안팎 교육 관계자들이 성명을 내거나 모금운동을 벌이는 등 부정적 입장을 밝혔다.

전국공무원노동조합 전북교육청지부(지부장 곽석철)는 20일 성명을 내고 “항소심 재판부는 인사권자의 인사 지휘와 감독을 유죄로 봤다. 이는 상식 밖 잣대로 사법적폐 민낯을 보여주는 것”이라며 “감사원도 김 교육감을 행정처분하지 않고 검찰고발하는 초강수를 뒀다. 전 정권에 이어 전북교육감을 흔드는 걸로 보인다”고 지적했다.

이어 “감사원은 교육자치를 흔든 과오를 사죄하고 적폐 고리를 끊으라. 상고심(대법원) 재판부는 법과 양심에 따라 김 교육감을 무죄 판결해 전북교육의 훼손된 자존심을 바로 세우라”고 주장했다.

실천교사모임 소속 경남 한 교감은 자신의 SNS에서 ‘김승환 지지 벌금 999만 원 마련하기’ 운동을 진행 중이다. 그는 “대한민국 교육은 김 교육감에게 큰 빚을 지고 있다. 그 분이 지금 위기에 직면해 있다. 교육계 온갖 부조리, 비리, 적폐 세력에 홀로 맞서는 그 분을 보고 있을 수 없다”고 모금 취지를 전했다.

또한 “전북에 근무하는 이, 특히 김 교육감과 직무관련성이 있는 이는 단 돈 1천원도 안 된다. 20일 오후 1시 기준 45명이 294만 5천 원을 보내줬다”고 했다./이수화기자‧waterflower20@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