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부의‘직업계고 재구조화 지원 사업(직업계고 학과개편)’에 덕암정보고(교장 이상현) 드론학과가 선정되어 내년 입학설명회를 거쳐 2021년부터 입학생을 받게 된다.

김제시 인재양성과는 이번 덕암정보고 학과개편은 작년 12월초 교육부 중등직업교육정책과에 직접 방문, 김제시 산업 단지 내 기업 투자수요 증가에 따른 기술 분야 인력양성 어려움을 호소하고 직업계고 기술분야 학과개편에 대해 건의한 결과이다.

교육부 관계자는 “지자체에서 직접 나서서 교육부를 방문한 사례는 없었다면서 지자체에서 신산업·유망산업·지역특화산업·인력부족산업 등 정책 추진과정에서 직업계고 인력양성 필요분야를 적극적으로 추진하기 위한 재정지원 인센티브도 부여할 계획“이라고 밝힌 바 있다.

덕암정보고 이상현 교장은 “이번 개편할 드론학과는 급변하는 4차 산업 속도에 맞춰 사회 수요에 맞는 인력양성으로 직업계고 학생의 사회진출을 적극 돕겠다.”며“김제시의 적극행정으로 신속하게 드론학과가 선정되어 감사하다.”는 뜻을 밝혔다.

한편, 인재양성과 최니호 과장은 “드론과 관련한 학과는 전국 4개소(덕암정보고, 덕일전자공업고, 경북공업고, 대전공업고)로 전북에서는 유일하게 덕암정보고에서만 드론학과가 개편돼 향후 지역 내 고졸인력 및 인력양성 수요가 증가해 일자리 창출에도 큰 기대된다.”고 말했다./김제=최창용기자.ccy@jlnews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