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농협은행 제공

NH농협은행 전북본부(본부장 김장근)는 휴대폰 인증 등으로 금융상품을 가입할 수 있는 모바일 가상지점 ‘NH LiNK(링크)’를 출시했다고 26일 밝혔다.

NH LiNK(링크)는 앱에 기반한 ‘NH스마트뱅킹 금융상품몰’을 웹(Web)기반 방식으로 구축한 비대면 금융상품 가입채널이다.

별도의 앱(App) 설치와 로그인 과정 없이 휴대폰 인증이나 신분증 촬영, 계좌인증 등의 비대면실명확인 방법으로 입출식 통장·예적금 상품·체크카드 등을 가입할 수 있고, 대출상품 안내·계좌조회·환전신청 등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 모바일 환경에 익숙한 고객에게 편의성을 제공하고자 UI와 UX를 단순화해 상하 스크롤 방식을 적용했고, 상품설명을 이미지화해 전달력을 강화했다.

네이버와 다음 등 포털사이트 검색창에 ‘NH 링크’, ‘NH농협은행 링크’ 등 관련 키워드를 입력하면 ‘NH LiNK(링크)’ 페이지로 간편하게 이동할 수 있고, 향후 URL과 QR코드로도 이동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NH LiNK(링크)는 앱 설치가 필요 없는 등 접근성을 강화해 고객과의 연결(link)성을 강화했고, 웹기반으로 외부 플랫폼과의 제휴마케팅도 용이하게 설계돼 현재 한국조폐공사 ‘Chak’ 등과 진행중인 플랫폼간 제휴 마케팅을 확대해 나갈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김선흥기자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