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 승마협회(회장 문정주)는 여름방학 맞은 초, 중학생 이하로 선착순 16명을 접수받아 주2회(토, 일요일) 총10회에 걸쳐 백산면 김제말콤승마빌에서 무료 승마 체험교실을 운영한다.

김제시 승마협회는 승마인의 저변확대와 승마를 적극적으로 보급하고 동호인의 승마능력향상과 어린이들이 말과 친숙할 수 있도록 협회 회원들의 자발적인 봉사활동으로 이번 행사를 시행하게 됐다고 밝혔다.

승마는 일반인들이 쉽게 접하기 어렵고, 누구나 승마를 할 수 있는 운동은 아니므로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는 운동이니만큼 안전교육과 보호장구사용 방법 등을 숙지하여 교관의 지시에 따라 행동하여야 하는 운동이므로 사전에 안전교육이 필수다.

이번 김제시 승마협회 여름방학 무료 승마체험교실은 김제말콤승마빌(대표 김창완)의 제안으로 협회 회원들의 적극적인 협조로 어린 학생들의 승마의 관심과 호기심을 자극하기에 충분할 것으로 기대된다.

김제시 승마협회 문정주 회장은 “승마는 배우기 힘든 운동이지만 배우고 나면 승마만큼 좋은 운동도 없으며 동물을 사랑하는 마음과 어린이들의 정서에 큰 도움이 되므로, 무료체험 승마교실을 통해 김제시에 승마를 보급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김제=최창용기자.ccy@jlnews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