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대학교와 전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이 공동 주관한 ICT 스마트 디바이스 분야 아이디어 경진대회에서 아이만 팀(강병천, 완산고등학교 3학년)이 최우수상을 차지했다.

Ringuard 팀(김성호, 전주대 건축학과 4학년)은 우수상이다.

7월 30일부터 8월 1일까지 사흘간 군산 라마다 호텔에서 연 ‘J-cube 오픈형 창업교육 스마트 디바이스 창업캠프’에는 전북지역 고등학생과 대학생 30여 명이 참여했다.

4차 산업혁명에 발맞춰 ICT 스마트 디바이스 분야 우수 아이디어를 찾고 인재를 키우기 위해서다.

학생들은 3D 프린팅, 언플러그드 코딩, 아두이노와 센서, 아두이노 코딩을 배우고 응용기술을 활용하는 아이디어 경진대회에 참여했다.

우수성과 사업성을 토대로 심사한 결과 두 팀이 수상했다. 이들은 ICT 디바이스 랩 전주 우수아이디어 제품화 지원사업(1,000만원 이내), 전국 공모전 참여 기회, 멘토링 등 후속 지원을 받는다.

전주대 창업지원단장 주정아 교수는 “전주대 학생들 뿐 아니라 도내 학생들이 ICT 분야 기술을 깊이 있게 이해하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전주대는 2016년부터 4년째 스마트 디바이스 창업캠프를 진행 중이다. 중고교 창업교육, 창업인재 전형 선발, 대학생 창업 강좌, 일반인 창업 강좌, 창업캠프도 운영한다./이수화기자‧waterflower20@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