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6일 군산 월명체육관에서 제18회 전라북도 보육인 한마음 대회가 열렸다.
'보육이 웃는 전북, 아이가 행복합니다'를 주제로 열린 이날 행사에는 도내 어린이집 보육교사 2,000여명이 함께했다.
이번 행사는 안전한 보육환경을 조성하고, 아이들의 건강한 성장을 이끌어 온 보육교사를 격려하기 위해 마련됐다.
기념행사에서는 도내 보육교사의 유공 표창 수여와 안전결의문 선서가 진행됐으며, 화합 한마당 문화공연과 레크레이션이 펼쳐졌다.
이날 행사를 주관한 전북어린이집연합회 남궁진 회장은 보육교직원에 감사의 마음을 전하며 "내년부터 도입되는 전자출결시스템 등의 보육시스템을 적극 반영하여 더욱 알차고 활기찬 어린이집 운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행사에 참석한 최용범 전북도 행정부지사는 "아이들과 보육교사의 인권이 모두 존중될 수 있는 환경 조성이 무엇보다 우선되어야 한다"며 ”앞으로도 보육현장의 목소리에 귀 기울여 아이가 행복하고 보육교사가 즐거울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밝혔다.
이에 앞서 9월 26일과 27일에는 도내 보육교사 90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9년 보육교사 역량강화 연수'를 추진해 성장기별 아동 특성 이해와 소통, 공감에 대한 교육을 실시 한 바 있다./박은기자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