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종합경기장 산증인이 ‘시민의 숲 1963’을 함께 만들기로 했다. 헌수자는 임양원(90)씨로, 지난 1963년 전주종합경기장 건설 당시 공사현장을 감독했던 전직 전북도청 공무원이다.
 전주시는 8일 시장실에서 김승수 전주시장과 정명운 (사)푸른전주운동본부 대표, 헌수 기증자인 임양원씨 등이 참석한 가운데 ‘시민의 숲 1963’ 헌수(시민나무 기증) 프로젝트의 제2호 전달식을 가졌다.
이날 헌수 주인공인 임양원씨는 종합경기장 건설 당시 업체 선정부터 설계·공사까지 도맡으면서 전주종합경기장 건설의 모든 과정을 사진으로 기록한 산증인으로 알려져 있다.
임양원 씨는 “종합경기장은 내 자식과도 같은 이름”이라며 “이제는 미래의 우리 아이들에게 좋은 숲을 물려주는 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에서 800만원을 후원하게 됐다”고 밝혔다.
김승수 전주시장은 “‘시민의 숲 1963’ 프로젝트는 짧게는 시민들의 추억, 길게는 전주의 역사가 담긴 전주종합경기장에 수백, 수천 그루의 나무와 꽃이 어우러진 숲과 정원을 조성해서 시민들의 공간으로 되돌려주는 프로젝트”라며 “시민들의 정성으로 만들어지는 공간인 만큼 천만그루 정원도시를 시민들과 함께 만들어가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시는 현재 추진 중인 ‘전주 종합경기장 부지재생 기본구상 용역’을 시작으로 올해부터 1963년 도민과 시민의 성금으로 지어진 전주종합경기장에 대한 대규모 재생사업에 돌입한다.
김장천기자.kjch88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