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대(총장 이호인)이 고등학생 대상 ‘고교-대학연계 온라인 특강’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한다.

코로나19 상황, 고교생들에게 진로탐색과 창의활동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온라인 강좌를 개설키로 한 것.

온라인 특강은 직업특강, 학과특강, 교양특강 세 가지 형태다. 학생들은 특정 직업, 학과, 진로를 체험할 수 있으며 사회과학, 인문학, 자연과학 분야를 다루는 교양강좌를 통해 기본소양을 쌓을 수 있다.

특강은 △ 덕질의 재미 덕질의 즐거움(백진우 교수)△ 인공지능 세상을 어떻게 바꿀 것인가(고선우 교수)△차이나는 패션클라쓰-패션의 의미와 전파과정(서상우 교수)△Smart Communication-뉴미디어 전문가(이근호 교수)△ 재미있는 외식전문가 이야기(이대희 교수) △ 전지적 셰프 시점(김수인 교수)△ 건강을 밝히는 또 다른 빛 그리고 내 눈에만 보이는 특별한 사진(유승만 교수) 등이다.

오프라인 강좌는 이후 고등학교 신청을 받아 순차적으로 제공할 계획이다. 수험생들을 위한 온라인 상담, 온라인 모의 면접도 실시간 화상 시스템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참가 신청과 문의는 전주대 입학처 누리집(https://www.jj.ac.kr/iphak)이나 전화(063-220-3224)로 하면 된다./이수화기자‧waterflower20@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