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시가 귀농 창업사례 소개 등 귀농과 귀촌에 대한 정보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는 귀농.귀촌 정보 홈페이지 운영을 시작했다.

익산시는 귀농·귀촌인의 안정적인 정착과 예비 귀농·귀촌인 유치를 위해 지역의 관련 정책과 정보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는 홈페이지를 구축하고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갔다고 15일 밝혔다.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가는 홈페이지는 귀농·귀촌인이 궁금해하는 각종 정책사업과 교육과정, 주택·농지 등 다양한 정보를 한곳에서 제공받을 수 있다.

심정홍 과장은 “농업인들이 쉽고 편리하게 원스톱으로 원하는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기존 홈페이지를 개편했”며 “익산시 대표 홈페이지와 연동해 쉽고 편리하게 접근할 수 있도록 했다”고 말했다.‘

홈페이지에는 올해 추진되는 지원정책에 대해 사업내용과 자격요건이 상세하게 소개됐으며 다양한 교육과정에 대해서도 정보를 얻을 수 있다.

특히 귀농 창업 성공사례를 발굴하고 주기적으로 홈페이지에 업데이트해 성공 노하우를 예비 귀농·귀촌인과 공유할 예정이다. 대상은 최근 5년 간 귀농 창업인 가운데 소득이 5천만원 이상인 농업인으로 익산시는 최근 20농가를 선정했다.

이들은 선도 농업인이나 예비 귀농·귀촌인의 멘토와 멘티로 활동한 내용에 대해 홈페이지를 통해 공유하며 노하우를 전수하며 농촌 빈집과 농지 정보, 지원사업 추진상황 등 예비 귀농·귀촌인들이 궁금해하는 다양한 정보를 제공한다.

익산시는 지속적으로 귀농·귀촌인을 위한 다양한 콘텐츠를 개발해 도시민 유치를 위한 홍보에 적극 나서고 귀농 1번지에 적합한 정책 발굴에 힘쓸 방침이다.

정헌율 시장은 “실시하는 최대 규모의 귀농·귀촌 정책을 알리기 위해 홈페이지를 개편했다”며 “실효성 있는 정책과 유용한 정보 제공으로 전국 최고의 귀농·귀촌 지역으로 거듭나겠다”고 말했다.

/익산=김종순기자.soon@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