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의 한 주민센터에서 복무하는 사회복무요원의 부정·일탈 행위 주장과 관련, 해당 주민센터가 전면 반박하고 나서 논란이 예상된다. 특히, 해당 주민센터에서는 법적대응에 나설 방침이어서 진실 여부에 대한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최근 국민청원게시판에 ‘부정부패의 소굴 **동주민센터를 감사해주세요’라고 게시글이 올라왔다.

전주시 한 주민센터에서 복무하고 있는 사회복무요원이라 소개한 청원인은 “8개월 간 근무하면서 많은 부정을 목격했다”고 주장했다.

그는 “선거관리위원회에서 반납 요청한 마스크와 손소독제를 주무관들이 검은봉투에 담아 빼돌렸다”며 “(직원들이)관용차를 이용해 카페와 점심을 먹으러 갔으며, 6시에 퇴근 후 저녁밥을 먹고 돌아와 지문인식으로 퇴근하는 것을 자주 목격했다”고 설명했다.

또 그는 청원글을 통해 해당 센터 직원들이 기부물품 횡령, 부당한 업무지시 등의 비리가 있다고 강조했다.

이와 관련, 해당 주민센터에서는 사회복무요원의 주장에 대해 조목조목 반박했다.

주민센터 측은 25일 기자회견을 열고 해당 내용은 사실 무근이며, 사실을 왜곡한 거짓 청원으로 이에 대한 법적 대응할 방침이라고 정면 반박했다.

한중희 전주시 여의동장은 이날 “사회복무요원이 청원글에 주장한 모든 내용은 사실이 아니다”며 청원글에서 주장한 내용에 대해 조목조목 반박했다.

한 동장은 “직원들이 기부 받은 물품을 빼돌렸다는 것은 있을 수 없는 일”이라며 “낮에 통장들과 술을 먹었다는 주장도 업무시간이 끝난 시간 뒤에 자원봉사자들을 격려하기 위해 진행한 것이고, 술은 마시지도 않았다”고 해명했다.

이어 “해당 사회복무요원이 수차례에 걸쳐 업무 배제를 요청해 수용했지만, 상담 중 몰래 녹취하는 등의 행동으로 직원들과 잦은 트러블을 만들었다”며 “사회복무요원이 주장한 폭언도 코로나19 확산 시기에 해외여행은 자중하는 것이 좋지 않냐는 말을 곡해한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 동장은 “해당 사회복무요원이 근무하면서 주민센터에 복지관 변경요구 및 정보공개 청구를 수십건 요청해 오히려 주민센터 직원들의 업무에 차질을 줬다”면서 “허위사실을 공론화한 만큼 해당 사회복무요원에게 허위사실공표 등으로 법적 대응할 방침”이라고 말했다./김용기자·km4966@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