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자동차융합기술원(원장 이성수)은 4일 국토교통부 산하기관인 (사)한국자동차튜너협회(회장 박병훈, 인천 소재)와 튜닝카페스티벌 성공적 개최를 위한 상호협력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튜닝카페스티벌은 국토교통부가 2019년 발표한 '자동차 튜닝 활성화 대책'에 따른 추가대책의 일환으로 기획된 행사로 자동차 마니아를 중심으로 튜닝 활성화 분위기가 커지는 가운데  다양한 계층이 튜닝을 쉽게 접하고 즐길 수 있도록 튜닝 이벤트를 활성화하는 등 정부가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프로젝트다.

국토교통부(한국교통안전공단)에서 총괄·후원하고 한국자동차튜너협회와 자동차융합기술원, 전북도, 군산시 등 유관기관 협업으로 시범행사를 올해 6월경 개최한다.

특히 튜닝카페스티벌은 경주시합과 부대 행사로 진행된다.

경주시합은 직선도로에서 400m 단거리 속도 경쟁을 펼치는 드래그-레이스(drag-race) 경주와 자갈길·바위·통나무·협곡 등 왕복 1.2km의 장애물 구간을 통과하는 오프로드 경주로 치러진다.

캠핑카 공간확보 등을 통해 가족단위의 캠핑장을 운영하는 부대 행사도 열릴 계획이다.

이성수 자동차융합기술원 원장은 "튜닝 활성화 분위기가 커지는 가운데 우리 지역에서 튜닝문화 축제를 개최하는데 큰 의미가 있다"면서 "튜닝문화의 저변확대를 위해 새만금주행시험장을 활용해 튜닝카페스티벌을 성공적으로 개최하는데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