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비 횡령 및 제자의 논문 저자 바꿔치기 의혹으로 경찰 수사를 받고 있는 전북대학교 A교수에 대한 비위 문제가 점차 확산되는 분위기다.

5일 전북대학교와 전주덕진경찰서 등에 따르면 최근 A교수에 대한 징계위원회를 열었지만, 구체적인 징계수위는 결정하지 못했다.

A교수가 속한 학과의 요청으로 열린 이번 징계위에서는 “A교수의 사안에 대해 추가로 확인할 부분이 있다”며 징계수위를 정하지 못한 것으로 알려졌다.

다만, 전북대는 A교수가 비위 혐의로 경찰 수사를 받고 있어, 학사일정에 배제하기 위해 지난달 말 혁신교육개발원으로 전보조치했다.

이에 전북대학교 총학생회는 A교수에 대한 전북대학교의 미온적 대처를 비판하고 나섰다.

이들은 “전북대는 공과대학에서 A교수의 비위 의혹이 발생했음에도 이를 미온적으로 대처하고 있는 상황”이라며 “해당 사건에 대한 대학본부의 엄중한 처벌과 학생들에게 발생할 수 있는 추가 피해를 방지하기 위해서는 학교에서 적극적으로 대응해야 한다”고 입장을 밝혔다. 이어 “일부 갑질 및 비위 교수들의 부당한 행동으로 학생들이 피해를 보지 않도록 비위행위 교수에 대한 엄중한 처벌이 필요하다”고 촉구했다.

이와 관련 전북대 관계자는 “A교수의 징계와 관련해 자세한 내용은 밝히기 어렵다”면서도 “추후 A교수의 비위 사안들이 확인되면 재차 징계위원회를 개최해 징계여부를 논의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덕진경찰서는 현재 A교수가 받고 있는 업무방해 혐의의 공소시효가 얼마 남지 않아 조만간 관련 혐의를 검찰에 송치할 계획이다./김용기자·km4966@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