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안소방서(서장 오정철)가 소방안전 UCC 공모전을 실시한다.

이는 진안군민의 소방안전 의식을 고취시키고 건물 관계인에 의한 자율방화관리 환경을 조성하고 위한 ‘내 건물 소방안전은 내가 지키자 캠페인’의 일환이다.

이번 소방안전 UCC 공모전은 건축물 관계인의 소방시설 등에 대한 이해 부족과 무관심으로 건축물에 설치된 각종 소방시설 등이 고장난 채 방치되거나 부실하게 관리되는 것을 방지하고 나아가 건축물을 이용하는 지역 군민의 안전을 확보하는 데 그 의미가 있는 것.

소방법상 작동 기능 점검 또는 종합 정밀 점검을 실시해야 하는 자체점검 대상이나 다중이용업소, 위험물 제조소 등의 관계인이 공모전에 참여 할 수 있으며, 건축물에 설치된 자체 소방시설 등에 대한 사용법, 점검요령, 유지관리요령 등을 소재로 하여 자유로운 형식으로 제작하여 진안소방서에 제출하면 된다.

진안소방서에서는 제출된 UCC 출품작에 대하여 분기별로 자체 심의회를 통해 우수작품을 선정하여 소정의 상품을 지급하고 진안소방서 홈페이지 공개 및 지역 언론에 홍보를 할 계획이다.

오정철 서장은 “이번 소방안전 UCC 공모전을 연중 실시하여 건축물 관계인의 자발적인 참여와 UCC 제작 일련의 과정을 통해서 소방안전의식을 고취시키고, 지역안전문화 분위기를 조성하는데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진안=양대진기자·djyang7110@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