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북도와 전북테크노파크는 도내 매출 100억 원 이하의 중소·벤처기업을 대상으로 현장 애로기술 등을 해소하고 매출을 신장시키기 위해 도비 18억 원을 투입해 'R&D 기술 사업화 지원사업'을 오는 16일까지 접수 받는다.
'R&D 기술 사업화 지원사업'은 시제품과 시금형 제작을 지원해 제품의 완성도를 높여 기업의 생산성을 향상시키는 사업으로, 공모형은 최대 4천만 원(총사업비의 80% 이내)이 지원되고, 사업기간은 3개월로 도내 중소·벤처기업이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이 사업은 강화된 제품의 경쟁력을 통해 빠르면 당해연도에 바로, 늦어도 2~3년 안에 매출의 직접적 효과를 볼 수 있다는 점이 큰 장점이다.
최근 3년간 수혜기업의 사업화 성공은 52.7%이고, 사업화 매출 130억 원과 고용창출 112명의 성과를 달성했다.
또한, 신청서 등 형식적인 부분을 제외한 실제 사업계획서는 타 지원사업, R&D 등 보다 서류작성이 간단하다는 점도 지원자들에게는 희소식이며, 사업화를 목전에 둔 기업이 활용한다면 상용화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큰 기대를 모으고 있다.
전북테크노파크 관계자는 "이번 R&D 기술 사업화 지원사업을 통해 기술적 애로와 사업화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도내 중소기업들을 지원해 성장 사다리 역할을 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밝혔다./황성조기자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