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택규(67.사진)군산시장 출마예정자가 저출산 극복과 아이 키우기 좋은 환경구축을 위해 사계절 날씨에 구애받지 않고 엄마와 아이들 모두 추억을 만들 수 있도록 공공형 마더&키즈랜드 조성을 약속했다.

문 출마예정자는 14일 보도자료를 통해 “군산의 희망은 아이들이다. 아이들이 행복하게 자랄 수 있는 획기적인 조치가 필요하다”며 “각종 레포츠와 연계된 키즈랜드 조성과 놀이, 체험 및 편의시설 확대가 시급하다”고 밝혔다.

문 출마예정자에 따르면, 미국 디즈니랜드, 용인 애버랜드, 롯데월드, 서울대공원, 춘천 레고랜드, 광주 패밀리랜드, 경주월드, 대전 오월드 처럼 대기업이 투자해 조성된 테마파크시설을 유치하기는 현실적으로 어렵지만 엄마와 아이들을 타켓으로 한 작지만 강한 놀이시설은 가능하다.

그는 “친환경 인증 마감재를 사용해 안전한 체험공간을 실현하고 아동의 신체 발달을 돕는 모험놀이, 그물놀이, 블록, 모션게임 등을 설치해 날씨에 구애받지 않고 아이들이 친구들과 마음껏 뛰어놀 수 있고 소중한 추억을 쌓을 수 있도록 알차게 구성하겠다”고 설명했다.

이어 “실내공간에는 VR, AR 등 가상증강현실 체험존을 비롯한 미래형 놀이터로 조성하고, 실외에는 자연 지형을 이용한 자연친화형 놀이터, 풋살장 등을 설치해 인근 지역에서도 놀러 올 수 있는 기적의 놀이터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문 출마예정자는 “아이 키우기 좋은 정주환경을 조성해 엄마들은 육아 부담이 줄어들고 아이들이 행복해질 수 있다”며 “유아들의 올바른 정서 함양을 통해 미래의 사회문제가 예방될 수 있는 일석 다조의 효과를 누릴 수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