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팝성형외과 리프팅센터 류안영 대표원장

나이가 들면서 주름이 생기는 것은 자연스러운 노화 현상이지만, 그 속도는 사람마다 다르게 나타나기 마련이다. 노화 속도는 피부 탄력, 생활 습관, 수면의 질, 다이어트 등 다양한 요소로부터 영향을 받는다.

최근에는 꾸준한 관리를 통해 나이보다 젊어 보이는 ‘동안’ 외모를 가진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 이에 이마주름, 미간주름, 눈처짐 등의 외모 콤플렉스로 고민하는 이들 역시 많아졌다.

외모 콤플렉스로 스트레스를 많이 받는다면 내시경이마리프팅과 같은 수술을 고려해볼 수 있다. 얼굴의 상안면부 리프팅을 돕는 내시경이마리프팅은 이마나 미간 주름을 비롯해 눈꺼풀 처짐 등을 개선하는 차세대 리프팅 수술로, 내시경 이마거상술이라고도 한다.

이는 단순히 처진 이마 피부를 당기는 것을 넘어, 피부 속 뼈를 감싸고 있는 골막층까지 당겨 리프팅 효과가 확실하다. 피부 표피, 진피 외에 골막층까지 당겨줄 뿐만 아니라 넓은 박리 과정을 통해 강력한 리프팅 효과를 보여주는 것이다.

아울러 내시경을 통해 진행하므로 보다 안전하며, 필요할 경우 추미근을 절개해 답답한 눈매 개선 효과도 얻을 수 있다.

현재 내시경이마리프팅은 기존 5개였던 절개 포인트를 2개로 줄이고, 최소 1cm 절개로 흉터를 최소화하는 방법으로 진행되고 있다. 연령대 및 부위별에 따라 리프팅의 단계가 달라질 수 있으니 맞춤 진료를 통해 수술받는 것이 바람직하다.

도움말 : 팝성형외과 리프팅센터 류안영 대표원장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