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스피부과 압구정본점 류효섭 원장

여드름과 뾰루지 등 피부트러블은 올라와 있는 자체만으로도 스트레스가 되지만 추후 각종 피부질환의 원인이 되거나 흉터가 남을 수도 있기에 관리에 주의를 기울이는 것이 현명하다. 하지만, 대부분 찰나의 유혹을 참지 못하고 손으로 만지거나 짜고 터트리고 비위생적 관리와 안일한 대처로 여드름 흉터를 만들게 된다.

눈에 확연이 띄는 커다란 흉터가 아니라 해도 여드름으로 인해 남은 흉터 역시 쉽게 사라지는 것이 아니기에 깊이 패인 흉터나 다량의 패임으로 인해 고민이라면 피부과 시술을 통해 문제점을 개선하는 것이 현명하다.

특히 여드름 피부의 경우 다양함 깊이와 모양을 가지고 있기에 각 개인의 흉터에 대한 맞춤 치료가 필요하다. 얕은 여드름 흉터의 경우는 프락셀과 같은 레이저 시술을 통해 피부 표면의 콜라겐을 재생시키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다. 그러나 조금 더 깊은 여드름 흉터의 경우라면 쥬베룩이나 쥬베룩 볼루마를 통해 콜라겐 생성을 촉진하는 방법을 활용하는 것이 보다 효과적이다.

일반적으로 여드름 흉터 치료는 주로 프락셀이나 박피로 진행되어 왔다. 하지만, 여드름 흉터 역시 모양과 형태에 따라서 특히 깊이 함몰된 흉터라면 한계를 정한 후 볼륨을 채우면서 흉터를 치료하고 피부의 질감을 개선시킬 수 있도록 스컬트라 치료로 깊은 층의 볼륨을 채워주고 쥬베룩을 통해 피부 질감을 개선시켜 주는 치료를 병행하는 방법이 추천된다. 특히 심한 화농성 여드름으로 인해 장기간 고생한 경험이 있는 사람이라면 볼패임이 흔히 관찰되기에 레이저 박피술의 단점을 보완한 방법을 적용하는 것이 효과적인 적용이기 때문이다.

최근 유행하는 신기술을 활용한 피부과 시술일수록 주의해서 살펴보아야 할 부분은 더 많은 것이 현실이다. 흉터 특화 피부과 시술로 주목받고 있는 쥬베룩 역시 체크해 보아야 할 점이 있다.

우선 안전과 올바른 치료 그리고 만족도 높은 결과를 위해서는 한국식약처의 정식 허가를 받은 쥬베룩과 스컬트라 정품을 사용해 시술을 진행하는 지 반드시 확인해야 한다. 또한 흉터를 지닌 각 개인의 피부상태에 맞게 적용되어야 하기에 정밀한 맞춤 시술을 진행할 수 있는 병원인지, 자연스럽게 피부의 볼륨이 차오르게 만들어 주면서 흉터와 모공 그리고 피부결 개선을 유도할 수 있는 경험과 실력을 겸비하고 있는 피부과 전문의가 상당부터 시술까지 직접 진행하는 지 확인하는 것도 매우 중요하다.

도움말 : 웰스피부과 압구정본점 류효섭 원장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