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엘르 대표 김선영
 
전주피부관리를 찾는 고객들을 보면 트러블을 동반한 예민 피부 고객들이 대다수다.
과거에는 단지 마사지라는 테크닉을 통해 피부 혈액순환을 촉진시켜 노화를 늦추게 하는 관리프로그램이 최고였었던 때가 있었다.
시대와 환경이 바뀐 만큼 뷰티업계도 발 빠르게 변화돼 가고 있다. 
요즘 현대인들의 피부를 보면 유해 환경과 식습관, 과도한 세안 방법 등으로 인해 여러 가지 문제점들이 나타나고 있다. 
병원에서는 레이저나 안면거상 시술 등 물리적 기기 요법을 통해 피부 아름다움을 한순간에 만들어주지만 전주피부관리에서도 병원 못지않은 다양한 피부 복원 프로그램이 있다.
특히 메디컬 에스테틱이라 함은 외모를 아름답게 만들기 위해 화장품을 적용한 물리적인 방법으로 피부를 손질하고 가꿔 주는 것을 말한다. 
메디컬 에스테틱은 에스테틱 샵의 피부관리만으로는 해결하기 어려운 피부의 문제점과 결점을 메디컬 분야의 의약 화장품 또는 기기 등을 접목해 피부 개선을 한층 업그레이드시킨 프로그램을 의미한다.
정보의 바다라 불리는 만큼 디지털이 많이 발달함으로써 잘못된 피부관리 방법 등으로 인해 피부트러블 및 비만관리 등의 문제들이 대두되고 있다. 피부관리와 체형관리를 원하는 고객의 수요가 늘어나면서 개개인에 맞는 맞춤형 트리트먼트 관리와 메디컬을 접목한 에스테틱 관리가 성황을 이루고 있다.
뷰티 산업 역시 맞춤의 지능화로 현대인들의 환경과 생활, 식습관 등 삶 깊숙이 자리하고 있으며 k-뷰티 트렌드의 세계화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현대사회에서 뷰티서비스 역할은 단순히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것에 그치지 않고, 개성추구와 자기만족에 대한 요구 증가, 그리고 사회활동 확대 등으로 더욱 커지게 되었다.
뷰티산업은 인간의 아름다움을 위해 심리적 충족과 외모적 욕구충족을 위한 트렌드에 부합하는 유형의 인적 서비스 기술과 무형의 커뮤니케이션 산업이라 할 수 있다. 
또한 한류 열풍으로 인한 K-뷰티산업 역시 세계적으로 인정을 받으며 K-뷰티 산업에서의 미용시장은 메디컬 에스테틱 산업의 성황을 이루는 데 일조하였다.
메디에스테틱으로 자리매김을 하고 전문가 양성교육에도 뜻하고 있는바 문제성 피부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것은 문제가 되는 원인파악이 우선시 돼야 한다.
고객의 외적인 모습을 건강하고 아름답게 디자인해주기 위해서는 내적 건강요소도 중요하다는 사실을 전주피부미용전문가로서 누구나 다 아는 기본 상식일 것이다. 그러기에 피부미용사는 끊임없이 공부하고 에스테틱 샵을 찾는 고객들이 가치 있고 행복한 삶을 건강하고 멋지게 살아갈 수 있도록 시대에 맞는 상담과 조언의 역할을 제대로 제시해 줘야 한다.
그중 첫 번째는 올바른 세안법과 홈 케어의 중요성이라는 것을 말씀드리고 싶다.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