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단법인 전주문화재단(대표이사 백옥선)은 전주시 35개 동 마을을 홍보할 수 있는 콘텐츠 발굴을 위해 ‘뽐내봐! 전주 마을 이야기’ 공모전을 추진한다.

공모기간은 오는 27일까지이며, 전주에 관심 있는 사람이면 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이번 공모전은 전주시 35개 동의 마을과 관련한 이야기, 역사․문화․인물․명소 등을 활용하여 만든 전주의 다양한 문화․관광․이야기자원을 홍보하는 콘텐츠를 발굴․확산하기 위해 마련됐다.

공모 분야는 △영상 콘텐츠 △사진 콘텐츠 △N행시 총 3개 부문이며, 응모 수는 제한이 없다. 수상자에게는 총 시상금 240만원의 시상금과 상장이 수여 될 에정이다.

공모전 시상식은 내달 15일, 팔복예술공장에서 열리는 ‘2022 전주 마을동심박람회’기간에 진행된다. 또한, 수상작은 박람회 기간 내 전시 및 상영되며, 이후에도 전주문화재단의 누리집, SNS 등을 통해 전주 마을 자원을 알리는 홍보콘텐츠로 활용된다.

재단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전주 곳곳을 홍보할 수 있는 다양한 마을이야기 콘텐츠가 발굴되어 전국으로 알려지길 바라며 시민들의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공모 관련한 사항은 전주문화재단 누리집(www.jjcf.or.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전주문화재단 문예진흥팀(070-7711-3750)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임다연 기자·idy1019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