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펭톡 활용 수업’이 전북지역 초등학교로 확산될 전망이다. 
서거석 전북교육감이 21일 오전 전주 만성초등학교에서 진행된 AI 펭수 수업을 직접 참관하며 “도내 초등학교 전체로 확산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할 것”을 부문했다.
이날 수업은 서 교육감을 비롯해 EBS 창의융합교육부장, 초등영어 담당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AI 펭톡’은 인공지능 기반 영어말하기 연습 시스템으로,  교육부와 EBS가 공동으로 초등학생들에게 풍부한 영어 말하기 환경을 제공하고 기초 의사소통능력 향상을 지원하기 위해 개발했다.
이날 수업은 학생들의 미래역량을 기르기 위한 교실혁명을 핵심 정책으로 추진하고 있는 서 교육감이 AI 펭톡 활용 선도학교 사례를 직접 살펴보기 위해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AI 펭톡 활용 수업 공개는 전주만성초 임석빈 교사가 맡았다. 
임 교사는 SW·AI기반 EBSe AI 펭톡 프로그램을 교실 영어수업에서 어떻게 교과서와 연계하여 활용하는지 시범수업을 선보였다. 학생들은 1인당 1대의 태블릿 PC를 가지고 교과서에서 배운 주요 문장과 표현을 AI 펭톡을 통해 맞춤형 활동을 진행했다.
서 교육감은 “AI 펭톡을 활용해 학생들이 재미있게 수업하는 모습을 보았다며 ”앞으로 도내 모든 학교에서 AI 기반 맞춤형 수업, 창의·융합수업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미래교육환경을 구축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김장천기자·kjch88@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