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정조사특위 야3당 의원들이 13일 국회 의원회관에서 국민의힘의 국정조사 참여 촉구 및 정부의 불성실한 자료제출을 규탄하는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연합뉴스
국정조사특위 야3당 의원들이 13일 국회 의원회관에서 국민의힘의 국정조사 참여 촉구 및 정부의 불성실한 자료제출을 규탄하는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연합뉴스

야3당이 이태원 참사 국정조사 일정 등을 의결했다.

더불어민주당과 정의당, 기본소득당은 19일 이태원 참사 국정조사특별위원회 첫 회의를 열고 일정과 기관 증인 채택 등을 단독 의결했다.

국민의힘 소속 위원들은 예산안 처리가 우선이라는 반발 속 회의에 불참했다.

특위는 이날 국회에서 전체회의를 열고 현장조사 2회, 기관보고 2회, 청문회 3회 실시하기로 의결했다.

21일에는 참사 현장과 이태원파출소, 서울경찰청, 23일에는 용산구청과 행정안전부를 현장조사한다.

기관보고는 27일 국무총리실과 대통령실 국정상황실, 국가안보실 위기관리센터, 행정안전부, 경찰청, 소방청, 서울경찰청, 용산경찰서를 대상으로 진행한다.

29일에는 대검찰청과 서울특별시청, 용산구청, 용산소방서, 서울교통공사, 서울소방재난본부, 서울종합방재센터, 서울경찰청, 용산경찰서로부터 보고를 받는다.

청문회는 내년 1월 2일과 4일, 6일 진행할 예정이다.

민주당 우상호 특위 위원장은 "예산안 처리가 지연되는 사이 참사로부터 50일이 흘렀고 특위에 남은 시간도 고작 20일 뿐"이라며 "특위를 빨리 가동해 참사를 규명하는 것이 세상을 떠난 159명 희생자와 유가족에게 국회가 할 수 있는 책임"이라고 말했다./고민형 기자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