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경식, 전주다움
김경식, 전주다움

전북도립미술관(관장 이애선) 사진아카데미 졸업전 ‘제3회 천천히 그리고 표현으로’가 다음 달 3일부터 8일까지 전주현대미술관 2층에서 열린다.

이번 전시의 참여작가는 강병찬, 김경식, 김명자. 나종만, 박은숙, 양철근, 엄종희, 이문재, 이상수, 이재분, 임영실 등 총 11명이다.

이들은 도심 속으로 들어가 자연을 보고, 바람과 햇살이 전하는 이야기를 듣고, 자연의 소소한 변화를 피부와 솜털로 느끼고, 내리쬐는 빛에 따라 달라지는 피사체의 그림자에 반응하면서 사진을 찍어왔다.

김명자, 벽
김명자, 벽

졸업전을 통해 가장 한국적인 도시 ‘전주’의 문화와 전통 그리고 지역의 컬러를 프레임에 담고자 하였으며, 전주의 지역성을 가장 잘 드러내는 ‘전주의 벽’을 통해 추상과 표현이라는 예술성을 선보인다.

현대사진연구소 연구팀장이자 초빙강사인 김갑련씨는 “새해를 맞이하는 첫 달, 우리가 사는 고장 전주를 담은 사진 이야기들로 사진아카데미의 결실을 맺을 수 있어서 더할 나위 없이 기쁘다”며 “이번 졸업전을 시작으로 앞으로 더욱더 심도 깊은 주제로 사진작업에 임할 수 있기를 바라본다”고 전했다.

한편, 도민들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전북도립미술관 사진아카데미는 사진의 기초 조형을 중심으로 이론과 실기 강좌를 병행하고 있으며, 4학기 2년 과정으로 운영된다./임다연 기자·idy1019@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