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0대 노모를 잔혹하게 살해한 아들이 범행 후 PC방에서 음악방송을 시청한 것으로 드러났다.

전주지검 형사1부(부장검사 이정우)는 존속살해 혐의로 A씨(54)를 구속기소했다고 21일 밝혔다.

A씨는 지난달 25일 전주시 덕진구 단독주택에서 함께 살던 어머니 B씨(80대)를 쇠망치로 수차례 폭행해 숨지게 한 혐의로 기소됐다.

A씨는 범행 직후 PC방으로 이동해 SNS로 음악방송을 시청하면서 춤을 추기도 했다고 검찰은 설명했다.

검찰은 A씨를 조사하던 중 PC방 폐쇄회로(CC)TV로 이러한 모습을 확인했다.

A씨는 경찰조사 단계부터 수사에 비협조적 태도를 보였으며, 검찰 조사 단계에서도 묵비권을 행사하며 수사에 비협조적인 태도를 유지했다.

A씨의 범행은 이튿날 첫째 아들과 지인이 '어머니와 연락이 닿지 않는다'고 경찰에 신고하면서 드러났다.

발견 당시 B씨는 헐겁게 묶인 테이프에 양발이 감긴 채 엎어져 있는 상태였으며, 머리에는 얼굴이 함몰될 정도의 부상이 남아있었다.

전주지검 관계자는 "정신질환을 앓고 있던 A씨는 최근 자신의 건강이 안 좋아지자 어머니를 포함한 가족들을 의심한 것 같다"며 "피고인이 죄에 상응하는 처벌을 받을 수 있도록 공소 유지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